런던대 석학 "토큰 이코노미는 경제의 진보…한국 도태될 수도"
연구하며 느낀 통찰이 궁금하다.
건사해야 할 가족이 많고 오랫동안 집 없이 세를 살았다면 당첨에 유리했다.새 아파트를 원하는 수요는 많았고 정부는 가격 폭등을 우려해 값을 제한(분양가 상한제)했다
피아노를 잘 치려면 피아노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는 프리드리히 굴다를 인용하며 아르헤리치는 악기 안으로 깊게 들어가면 반죽을 손으로 주물러가면서 놀 때처럼 기분이 좋다고 표현한다.그 컨디션도 연습에 달렸다.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악기 안으로 들어가기 힘든데.
아르헤리치의 말 모든 것이 내가 피아노를 못 칠 거라 도발했던 어린이집 남자아이에게서 시작됐다.한때는 오케스트라의 여자 첼리스트들이 첼로를 허벅지 사이에 끼우지 않고 두 다리를 모은 채 연주했었다는 얘기도 들려준다.
재능이 신의 산물인지 노력의 결과인 것인지.
나는 재능이란 노력이 따라줬을 때 원활하게 발전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이사회에선 물러났지만.
현대홀딩스컴퍼니는 현재 현대엘리베이터의 최대 주주(19.재계에선 현 회장이 ‘이사회 중심 경영에 나선다라는 명분을 쌓으면서도 현대그룹에 대한 지배력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가성비 치킨 매출이 늘자 편의점 업계가 더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펴고 있다는 분석이다.2023년 4월 교촌에프앤비에 이어 12월에는 bhc도 가격을 올리며 유명 프랜차이즈의 인기 메뉴 가격이 모두 2만 원대를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