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고물가 시대, 기본은 절약이다
1994년 12월에는 군사정전위를 철수하고 북한군 판문점 대표부를 설치했다.
유엔사를 보험상품에 빗대면 국제사회가 오직 대한민국을 위해 마련한 ‘맞춤형 특별 안전보장보험 같다.유엔사는 전력 제공자로서 제한 없이 임무를 수행할 것이다.
우리가 유엔사를 소중히 여겨야 할 또 다른 이유가 여기에 있다.육사 39기로 합참 작전1처장.북한은 유엔사가 1991년 한국군 장성을 군사정전위 수석대표로 임명하자 반발해 중립국감독위원회 북·중 측 국가인 체코와 폴란드 대표단을 축출했고.
53년 워싱턴선언으로 재파병 약속 73년 전 유엔 결의 아직 유효.전략적 가치 큰 유용한 안보자산 -북한은 정전체제를 무시해왔다.
미국·영국·호주·튀르키예 등 16개국 대표는 정전협정 체결일에 맞춰 미국 워싱턴에 모여 만약 유엔(UN) 원칙에 반한 무력 공격이 재발하면 다시 단결해 즉각 대항할 것임을 확인한다는 내용의 ‘한국 휴전에 관한 참전 16개국 공동정책선언(워싱턴 선언)을 발표했다.
2011년부터 유엔사 회원국들은 실병력을 보내 연합연습을 해왔는데.공산주의는 반드시 망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이를 바탕으로 농지개혁에 성공하고.자본주의 발달로 빈부 격차가 생기고 경제적 노예 계층과 계급 제도가 만들어졌다.
중학교에 막 입학했을 무렵이다.이 대통령은 ‘공칠과삼보다 훨씬 높은 평가를 받아야 마땅하다는 말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