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egyeidolwak2

살던 집으로 돌아온 대통령 카터

조선대 갤러리Published: 2024-11-22 12:04:35
Share
Share this with Close
Messenger Pinterest LinkedIn

장강명 소설가 아내가 운영하는 독서모임에서 지난해 말 주제 도서로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을 선정했다.

그리고 ‘달은 가장 오래된 텔레비전이라고 이름 붙였다.칠흑 같은 밤하늘에 둥실 떠오른 보름달은 태곳적부터 인류에게 상상력의 근원으로 작용했다.

살던 집으로 돌아온 대통령 카터

뒤러 이전에도 수많은 사람이 토끼를 봤겠지만 놀라운 관찰력과 집중력으로 한 마리의 토끼를 이렇게까지 생동감 넘치게 그려낸 작가는 아마도 뒤러가 최초일 것이다.여기서 토끼는 마치 수도승처럼 텔레비전 모니터에 잡힌 보름달을 묵묵히 감상하고 있다.백남준의 ‘달에 사는 토끼도 이 같은 철학적 맥락 아래에서 오래전부터 인류의 상상력을 자극해 온 토끼의 의미를 재치 있게 드러낸다.

살던 집으로 돌아온 대통령 카터

우리처럼 달 속에서 토끼의 이미지를 찾아냈을까.뒤러의 토끼는 르네상스 시기 화가들의 지적 호기심이 인간을 포함하여 세상 만물에 뻗치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준다.

살던 집으로 돌아온 대통령 카터

D)를 딴 모노그램과 제작연도가 적혀 있다

대전지방검찰청이 두 차례.저희들도 난장이랍니다.

어떤 층위에서는 우리가 여전히 난쟁이의 시대를 살고 있다고 할 수도 있다.플랫폼 노동 현장에서는 누가 누구를 착취하는 걸까.

거인은 구조 속에 숨은 듯한데.같은 문장에는 2023년 현재도 펄펄 끓는 힘이 있다.

Share this story on

Messenger Pinterest LinkedIn




3월 23일 개막전 준비 OK… 지금은 '현진시대'북한의 도발 위험성 키우는 식량난한국투자증권, 카뱅과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개설 제휴유엔 안보리 진출 임박… 중추국 외교에 날개 달자뉴욕멜론銀 "美 자생적 경기침체로 한 발 더 가까이"[지표로 보는 경제]11월 03일정순신 사퇴소동이 악성인 이유최지만, 피츠버그 반대로 WBC 출전 무산…최지훈 대체 합류‘여자 탁구 최강’ 삐약이가 돌아왔다…신유빈, 프로복귀전서 홀로 2승올해 확실한 북핵억지책 마련을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뉴욕멜론銀 "美 자생적 경기침체로 한 발 더 가까이"수변공원-산책로 등 쾌적한 주거 환경이런 고마운 야당 어딨나…윤석열 정권 기막힌 야당복대기업 총수 기부 제약하는 규제 손 본다“모험 안 하고 거저먹으려 하면 되겠나”[4·10 총선 격전지를 가다] 경남 양산을벤투 후임 감독, 3월 24일 콜롬비아 상대로 데뷔전...손흥민도 온다시위로 번진 간호법 갈등…야당 일방 강행 멈추라매년 개정되는 세법… “꼼꼼히 확인해야 절세”북핵, 금융시장 영향은“모험 안 하고 거저먹으려 하면 되겠나”3 값싼 초콜릿 시대 끝났다…‘코코아 쇼크’와 가난한 농부들[딥다이브]‘편파방송’ 아닌 ‘공정방송’ 할 때시진핑이 공들인 섬…인천공항 넘보는 '세계 1위 면세점' 키웠다롯데 윤동희, 퍼펙트 투수 사사키 상대 2루타… 지바롯데에 1-8 패배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수변공원-산책로 등 쾌적한 주거 환경1%대 저금리로 ‘월세대출’ 받을 수 있다골프-비즈니스 결합 ‘아람코 팀 시리즈’ 韓서 연다